728x90
클래스 정리
인스턴스 : 클래스에 따라 하나의 객체를 생성하는것 예를들어, 몬스터 한마리, 자동차 한개, 주인공 하나
클래스 : 예를들어 자동차나 게임 전체
메소드 : 클래스의 기능(클래스의 함수)
# 클래스 생성
class Monster():
hp =100
alive = True
def damage(self,attack):
self.hp = self.hp - attack
if(self.hp<0) :
self.alive = False
def status_check(self):
if self.alive:
print('살았다')
else :
print('죽었다.')
# m1이라는 인스턴스 생성
m1 = Monster()
m1.damage(150)
m1.status_check()
m2 = Monster()
m2.damage(90)
m2.status_check()
파이썬 포인터
# 그냥 포인터
def cal(*args) :
for name in args:
print(f'{name} 밥 먹어라')
cal('철수','영희','민수')
# 딕셔너리 포인터
def cal2(**kwargs):
print(kwargs)
cal2(name='bob',age=30, height =185)
for문 한줄 문법
num =3
if num %2 ==0 :
result = ('짝수')
else :
result = ('홀수')
print(f'{num}은 {result}')
result2 = ('짝수' if num %2 ==0 else '홀수')
print(f'{num}은 {result2}')
a_list = [1,3,2,5,1,2]
b_list =[]
for a in a_list:
b_list.append(a*2)
print(b_list)
b_list2 =[]
b_list2 = [a*2 for a in a_list]
map, filter, lambda
people = [
{'name': 'bob', 'age': 20},
{'name': 'carry', 'age': 38},
{'name': 'john', 'age': 7},
{'name': 'smith', 'age': 17},
{'name': 'ben', 'age': 27},
{'name': 'bobby', 'age': 57},
{'name': 'red', 'age': 32},
{'name': 'queen', 'age': 25}
]
def check_adult(person) :
if person['age'] >20:
return '성인'
else:
return '청소년'
result = map(check_adult,people)
print(list(result))
def check_adult2(person):
return '성인' if person['age']>20 else '청소년'
result2 = map(check_adult2,people)
print(list(result2))
result3 = map(lambda x:x['age']>20,people)
print(list(result3))
try exception
# 서버 콜시... 서버쪽이 에러가 발생할 경우가 있을수도 있기때문에 확인시 try except 사용..
# 그러나 남용하면, 어디서 에러가 낫는지도 모르고, 확인용만 쓰시는게 좋을듯합니다.
people = [
{'name': 'bob', 'age': 20},
{'name': 'carry', 'age': 38},
{'name': 'john', 'age': 7},
{'name': 'smith', 'age': 17},
{'name': 'ben', 'age': 27},
{'name': 'bobby'},
{'name': 'red', 'age': 32},
{'name': 'queen', 'age': 25}
]
for person in people:
try:
if person['age'] > 20:
print(person['name'])
except:
print(person['name'],"에러입니다")
728x90
'스파르타코딩클럽(내일배움캠프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파르타 코딩 클럽 2주차 후기 (0) | 2022.11.13 |
---|---|
스파르타 코딩클럽 2주차 5일 (0) | 2022.11.13 |
스파르타 코딩 클럽 2주차 3일 (1) | 2022.11.10 |
스파르타 코딩클럽 2주차 2일 (0) | 2022.11.08 |
스파르타 코딩클럽 2주차 1일 (0) | 2022.11.07 |